군산조선소 재가동 위해 범시민대책위 구성
군산조선소 재가동 위해 범시민대책위 구성
  • 조경장 기자
  • 승인 2017.08.15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 최대 현안인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의 신속한 재가동을 위해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범시민대책위원회가 구성될 전망이다.

 지난 14일 문동신 군산시장은 간부회의를 통해 군산조선소 재가동을 위한 활동사항을 꾸준히 점검하기 위해 각계 인사들을 초청한 시민대책위원회를 구성할 것을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에 따르면 구성 범위와 인원에 대해서는 아직 결정된 바 없지만 정치권과 학계, 조선업 관련 기관 및 민간단체 등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시 주도하에 운영될 범시민대책위에서는 군산조선소의 빠른 재가동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대응 방안들을 점검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군산조선소가 재가동되기 전까지 지역 조선업체들의 유지방안과 근로자 피해최소화 방안 등도 거론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기획 단계이기 때문에 아직 구체적인 구성 방법이나 활동에 대해서는 논의된 바는 없다”면서 “조만간 투자지원과를 중심으로 필요한 사항을 논의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군산조선소 협력업체 등으로 구성된 군산산단조선협의회(회장 김평옥)는 시의 이 같은 움직임에 환영한다는 입장이다.

 군산산단조선협의회 관계자는 “지역 조선업계의 위기 극복 차원에서 다양한 의견들이 모이면 새로운 돌파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