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공무원 헌혈 실시
남원시 공무원 헌혈 실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7.08.15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시장 이환주)가 16일 시청 주차장에서 전북혈액원과 함께 '2017년 하절기 사랑의 헌혈'을 실시한다.

이는 주 헌혈층인 고등학교와 대학교가 하절기 방학을 맞아 혈액 확보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어 도내 병의원에서 긴급하게 사용할 혈액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하여 공공기관, 사회기관단체 등이 주축이 되어 사랑의 헌혈 운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헌혈은 우리 몸속에서 여분(체중이 60kg인 경우 480㎖)으로 보유하고 있는 혈액 중 일부인 320㎖(또는 400㎖)를 참여하는 것으로 건강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며, 발표된 연구사례에서는 헌혈 후 조혈작용이 활발해지고, 심장병 위험이 줄여든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헌혈한 혈액으로 6종 이상의 혈액검사를 실시함으로써, 각종 질병의 조기발견과 예방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헌혈은 아직까지 인공적으로 만들 수 있다거나 대체할 물질이 존재하지 않은 뿐더러 수혈한 혈액을 장기간 보관할 수도 없어 건강한 사람들이 수시로 하는 헌혈만이 고통 받고 있는 환자들의 생명을 구해줄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라 할 수 있다.

남원시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통 받고 있는 환자들에게 혈액이 적기에 공급될 수 있도록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하는 사랑의 헌혈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라고 말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