둥하이(東海) 수정 연간 거래액 100억 위안 돌파
둥하이(東海) 수정 연간 거래액 100억 위안 돌파
  • .
  • 승인 2017.08.14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둥하이현 정부는 난징에서 발표회를 갖고 중국 보석·옥석 장신구업계협회와 둥하이현 인민정부가 주관하는 제14회 중국·둥하이 국제수정축제가 오는 9월 28일에 개막된다고 선포하였다.

 둥하이현은 수정자원과 석영자원이 풍부해 저장량이 중국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세계 수정의 도시’로 불리고 있다. 수정산업 관련 종사자는 약 25만 명, 각종 수정 가공기업 3,000여 개를 보유하고 있는바 연간 3,000만 개 수정 액세서리와 500만 개 수정공예품을 생산하는 규모를 형성하였고 연간 거래액이 100억 위안을 돌파하였다. 한편 중국의 정무 또는 비즈니스 선물 특색산업기지로 선정되었고 중국 수정조각예술의 고향이라는 영예를 안고 있다.

 둥하이는 중국 둥하이 수정타운, 중국 수정문화 창의산업단지, 중국 수정박물관의 수정산업발전 플랫폼을 형성하였다. 수정 제품은 원석, 공예품, 소장품, 유행상품, 일용품 등 수십 개 종류의 수백 개 품종을 아울렀다. 둥하이현에는 또 500여 개 기업이 수출 업무에 종사하고 있는바 일본, 한국, 동남아시아 및 중국 홍콩·마카오·타이완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일부 제품은 또 유럽과 미국 시장에 진출하였으며 연간 수출액은 15억 위안에 도달하였다. 한편 둥하이현은 중국 수정타운의 오프라인 판매와 알리바바의 온라인 판매 양대 시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수정 인터넷 매장은 1.9만 개, 연간 거래액은 40억 위안을 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