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문화지구 누에 ‘내:일공방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복합문화지구 누에 ‘내:일공방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7.08.10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완주문화재단 복합문화지구 누에(nu-e)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2017 내:일 공방 아카데미’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내:일공방’은 단순한 공예체험교육을 넘어 ‘내일(tomorrow, my job)’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지역 내 다양한 네트워크가 함께하는 자생적 교육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내:일공방 아카데미’는 5월부터 7월까지 1기 아카데미를 운영했으며, 이번 2기 아카데미는 9월부터 12월까지 프로그램별 입문·심화 커리큘럼을 통해 현장중심 수업으로 이루어진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도자기에 민화 입히기 △흙 속에서 쉼을 찾는 생활자기 △천연염색 이론과 실기 △은주얼리 만들기 △핸드메이드 주얼리 제작 △생활목가구만들기 등 4개 분야(도자·섬유·금속·목공) 11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완주군민은 수강료의 50%를 할인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은 완주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wfac.or.kr/)에서 볼 수 있으며, 아카데미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완주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8월 25일까지 이메일(openspace.nue@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완주 복합문화지구 누에(063-246-3953, 이단비 매니저)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완주=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