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섬진강 전국사생공모전 15일부터 원서 교부
순창군 섬진강 전국사생공모전 15일부터 원서 교부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7.08.10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올해로 세 번째 섬진강 전국사생공모전을 진행한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지역을 흐르는 섬진강과 강천산을 전국에 알려 지속적으로 관광객을 유도하기 위한 ‘섬진강 전국사생공모전’ 일정 등을 10일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의 작품 범위는 장군목과 용궐산, 향가유원지, 강천산 등 순창의 주요 관광지다. 오는 15일부터 11월4일까지 원서를 교부한다.

 작품 접수는 10월17일∼11월14일이다. 방문제출이나 등기우편, 택배를 통한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하지만, 월요일은 미술관 휴관일이어서 방문접수가 안 된다. 1인 2개 작품 이내 접수도 가능하다. 작품 접수 때는 순창군 방문을 증명할 수 있는 인증 샷을 첨부해야 한다.

 시상은 연말에 있을 예정이며 일반부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500만원의 시상금이 있다. 최우수상은 전라북도지사 상장과 상금 300만원, 우수상은 순창군수 상장과 100만원의 상금을 준다. 특별상과 특선, 입선작도 선정한다.

 또 학생부 대상 수상자에게는 교육부장관상과 50만원의 상금, 금상 수상자는 전라북도 교육감상과 상금 30만원, 동상은 순창군의회 의장상과 10만원의 상금을 준다.

 순창군은 공모전 입상작들은 전시 및 도록을 발간하고 입상작품을 활용한 전시회 등을 통해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활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