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4-H 야영교육 실시
무주군 4-H 야영교육 실시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7.08.10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 4-H 야영교육이 9일과 10일 설천면 호롱불마을에서 진행됐다.

 무주군 4-H연합회(회장 이상훈)에서 주관한 이번 교육은 회원 단합과 영농의지를 고취시킨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으로 첫날에는 개영식과 봉화식, 서바이벌과 카누체험이, 이튿날에는 4-H 관련 보물찾기와 환경정화활동 등이 진행됐다.

 9일 열린 봉화식에는 황정수 군수와 무주군의회 유송열 의장, 전북 4-H연합회 이명철 회장, 한국농촌지도자 전라북도연합회 이상철 회장, 무주군 4-H본부 최왕진 회장을 비롯한 무주군 관내 농업인단체 회장들과 무주고등학교, 무풍중학교 4-H 회원들 그리고 영농회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황 군수는 "오늘 이 자리, 여러분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농촌에 꿈을 심었으면 좋겠고 그 꿈이 자라 깨끗한 무주 부자되는 군민을 실현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 됐으면 좋겠다"며 "농민도 부자되는 무주라는 씨앗도 알찬 결실이 되어 여러분의 손에서 수확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무주군 4-H연합회 이상훈 회장은 "이 자리가 4-H활동을 활성화시키고 무주농업발전, 무주군 농업인 행복을 만드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지, 덕, 노, 체 자랑스러운 4-H정신과 활동이 앞으로도 우리 군 농업 농촌의 미래를 밝히는 뜨거운 횃불이 될 수 있도록 자긍심을 가지고 노력해나가겠다"고 했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