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우수작가 옻칠·목공예품 상품개발 대상자 모집
남원시 우수작가 옻칠·목공예품 상품개발 대상자 모집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7.08.09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2017 우수작가 옻칠.목공예품 상품개발사업 대상자 모집
남원시는 옻칠 목공예품의 대중화와 상품성 강화를 위해 ‘2017 우수작가 옻칠·목공예품 상품개발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9일 남원 옻칠·목공예품의 실용적 대중화를 위해 전통문화자원의 소재, 기술을 활용해 일상생활에서 밀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실용상품 개발을 목표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목공예품 이외 한지, 가죽 등 타분야 공예 및 신소재 등과의 접목을 통한 상품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참가대상은 남원에서 활동하는 공예작가 및 디자이너 등 남원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오는 8월15일까지 포트폴리오 등 참가 신청서를 옻칠목공예체험관광협동조합에 제출하면 된다.

지원대상자는 제출된 서류로 1차 평가한 후 디자인 및 마케팅 등의 교육과정을 가친 수료자 중 2차 평가를 통해 최종 지원대상자 5명(팀)을 선정한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대상자는 상품개발비 3백만원을 비롯 마케팅 상용화 지원을 받게되며 개발된 상품은 지적재산권 등록 등을 지원받는다.

또 한국목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에 필요한 자세한 사항은 남원시청 또는 옻칠목공예체험관광협동조합 홈페이지(010-2387-723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