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창군장학재단, 서울대 자연과학대학 하계과학캠프 개최
(재)고창군장학재단, 서울대 자연과학대학 하계과학캠프 개최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08.08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고창군장학재단(이사장 박우정)은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들에게 과학적 호기심을 해소하고 학습동기부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8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지역 초·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하계과학캠프를 마련했다.

 서울대 자연과학대학 과학봉사단 40여명은 고창초 신관에서 캠프에 참여한 지역 초등학생 50여명과 함께 △첩보 요원의 비밀통신 △어린이제과점 △조상들의 지혜 등을 주제로 과학적 현상에 대한 호기심을 재밌게 이해하고 과학 분야에 대한 꿈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고창고와 고창여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멘토·멘티의 시간을 갖고 학습상담, 생생한 대학생활 경험담을 비롯해 공부 방법, 모의면접 등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상담과 조언을 하는 시간도 갖는다.

 과학캠프에 참여한 학부모는 “캠프를 통해 아이들이 과학에 대한 사고의 폭을 넓히고 더 큰 꿈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고창군장학재단 관계자는 “학습에 대한 호기심 해결뿐만 아니라 대학생활에 대한 궁금증도 풀어가면서 캠프 참여학생들이 진로와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기회가 될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의 학습동기 부여에 도움을 주고 장래 꿈을 키워가는 데 도움이 되도록 더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