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8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한국문화언어체험프로그램(K-CLIP)' 참가자를 대상으로 익산의 대표 관광지와 체험 등을 소개하는 홍보 투어를 실시했다.
홍보 투어 참가단은 미국, 우즈베키스탄,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 9개국 외국인 대학생과 한국인 스탭 등 총 40여명으로 이뤄졌다.
이번 투어에서는 K-POP을 비롯한 한류문화에 관심이 많고 스마트폰 등 인터넷 매체 활용에 능숙한 20대 초반의 대학생들로 향후 SNS 등 온라인 소셜 미디어를 통해 익산시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해줄 것으로 전망된다.
9개국 외국인 대학생들은 익산, 전주 등 국내 도시에 머물며 한국 문화·언어 체험 프로그램 등 일정을 소화하게 된다.
특히, 익산에서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백제역사유적지구, 보석박물관, 교도소 세트장, 나바위 성당 등 대표 관광지 탐방과 더불어 전국 최대 규모의 전통방식 발효식품 항아리정원 '고스락'에서 전통장을 활용한 된장찌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익산과 한국의 매력에 흠뻑 빠졌다.
김형훈 익산시 문화관광과장은 "앞으로도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한발 앞서 관광 콘텐츠를 개발해 방문객들이 다시 찾고 싶은 관광도시 익산을 만드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익산=김현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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