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사랑장학재단 8월 학부모입시교실 개최
김제사랑장학재단 8월 학부모입시교실 개최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8.0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이건식)은 7일 지평선학당에서 관내 중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가 원하는 목표 달성을 위해 부모가 어떻게 유도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8월 중 지평선학당 학부모 입시교실’을 가졌다.

 이날 입시교실은 정정래 명인에듀 입시연구소장을 초빙해 ‘학생부 종합전형을 위한 학생기록부 작성 등 영역별 관리방법’이라는 주제로 대입전형 중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학생부 종합전형이란 무엇이며, 교과성적 및 학생부 작성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원하는 진로를 가기 위해서는 동아리 활동 등 교과목 외 활동을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지 설명해주는 내용으로 진행했다.

 정정래 소장은 “자녀의 목표가 무엇인지 알고 대학을 선택해야 하며, 선택한 대학 진학을 위해서는 어떤 대입전형이 유리한지 그리고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알아야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다”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은 (재)김제사랑장학재단에서 장학재단 10주년을 맞아 3월부터 매월 1회씩 진행하고 있으며, 단발성에 그치기 쉬운 타 프로그램과 달리, 계속적으로 김제 거주 학부모들의 입시에 대한 관심을 높여, 자녀와 입시에 대해 공감하고 소통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조종현 상임이사(인재양성과장)는 “수도권에 입시정보에 취약한 학부모님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복잡한 대입전형에 대한 이해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며 “오늘 이 자리가 자녀 입시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