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문화체험활동 진행
무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문화체험활동 진행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7.08.07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서정분)는 7일 관내 아동 및 청소년 180명을 대상으로 천안시에 위치한 테딘 패밀리 워터파크에서 문화체험활동 '문화톡톡, 꿈이쑥쑥'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무주군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진행된 이날 행사는 농촌지역의 여건 상 다양한 문화체험활동 경험이 부족한 관내 아동·청소년들에게 새롭고 다양한 문화 체험을 통해 자존감을 높이고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힘을 키우고 이를 통해 자기 주도적인 역할과 대인관계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문화체험활동은 전라북도사업비와 지역 내 후원금에 한국수력원자력(주) 무주양수발전소가 2008년 티셔츠를 지원하는 것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해마다 지원한 후원금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특히 올해에는 법무부 법사랑위원회 전주지역 무주지구 협의회 회원들이 후원에 동참했다.

 무주양수발전소의 지속적인 후원은 청소년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귀감이 되고 있다.

 서정분 센터장은 "정서적 민감 시기에 탈선우려가 있는 농촌의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장을 제공해 정서함양에 도움을 주고 건강한 청소년으로 자랄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청소년상담센터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