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만들기 앞장
임실군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만들기 앞장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7.08.04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군은 오는 18일까지 보건의료원과 연계해 드림스타트 학령기 아동 103명을 대상으로 건강검진과 안경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검진은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기 위해 초등학교 관내 2, 3, 5,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기본 신체 진찰 및 상담을 진행하며 비만도, 혈압측정, 혈액 및 혈색소 검사, 간염검사, 안과 및 치과 검진 등을 실시한다.

특히 이상 소견자는 추후 정밀검진 및 치료를 지원하며 양·한방 전문병원과 연계한 지속적인 관리와 시력저하로 시력보정 및 안경교체가 필요한 아동을 대상으로 '눈 건강 지킴이' 사업도 병행 추진한다.

또한 건강검진결과 안경착용이 필요한 아동은 관내 2곳의 안경점에서 안경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경제적 어려움으로 소홀하기 쉬운 성장기 아동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체계적인 사례관리를 통해 아동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드림스타트는 도움이 필요한 가정 중에서 위기도 측정조사를 통해 선정된 만 0세(임산부)~12세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주민복지과 드림스타트(☎640-3001)로 문의하면 된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