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100대 국정과제’ 대응전략 세운다
완주군 ‘100대 국정과제’ 대응전략 세운다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7.08.0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문재인 정부의 국정운영 5개년 계획 발표됨에 따라 국가정책에 맞는 전략사업 발굴 등 본격적인 대응반안 모색에 나섰다.

 특히 완주군은 지방의정연수원 설립, 사회적경제 혁신파크, 농생명 청년창업 특구 조성 등 혁신클러스터 조성(혁신도시 2.0)에 핵심이 되는 사업이 새 정부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전북도, 정치권, 전북연구원 등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3일 완주군은 ‘새정부 100대 국정과제 분석 및 대응계획’보고회를 갖고 국정과제에 대한 분석과 기존 주력사업과의 연계, 대응 방안에 대한 실행계획 등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국정과제에 반영된 5개 전북 공약사업과 11개 연관사업 등 16개 사업을 전라북도와 연계·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지방의정연수원 설립, 사회적경제 혁신파크, 농생명 청년창업 특구 조성 등 혁신클러스터 조성(혁신도시 2.0)에 핵심이 되는 사업이 정부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도 정치권, 전북연구원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일자리 창출과 4차 산업혁명, 인구절벽 해소, 자치분권과 균형발전 등 주요 국정과제에 대해서는 전문가 토론 및 별도의 T/F팀 구성을 검토해 가시적인 성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완주군은 향후 부처별 국정과제 이행 계획을 면밀히 분석해 국정과제와 연관된 신규 사업을 지속 발굴하고, 핵심·쟁점 사업 위주로 대응 전략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국정과제에 반영되지 못한 공약 사업 및 현안 사업은 정부가 연말에 수립 예정인 ‘국가균형발전전략’에 포함될 수 있도록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국정운영의 패러다임이 새롭게 전환돼 국가정책 기본방향에 맞는 시책 발굴과 실행 전략이 시급하다”며 “지속발전 가능한 전략사업이 국책사업화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완주=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