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전통시장에 말하는 소화기 240개 보급
익산시, 전통시장에 말하는 소화기 240개 보급
  • 익산=김경섭 기자
  • 승인 2017.08.0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화재에 취약한 중앙·매일·서동·북부·익산시장 등 모두 6개 전통시장에 '말하는 소화기' 240개를 보급했다.

 익산시는 2일 "지난해 대구 서문시장에 이어 올해 여수 수산시장 및 소래포구 등 최근 전통시장에 대형화재가 잇따르고 있어 화재발생 시 상인들의 빠른 초기대응을 위해 전통시장 소화기 수요조사 후 말하는 소화기를 선택해 보급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에 보급된 말하는 소화기는 올해 경기도 영 아이디어 공개 오디션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제품으로 화재가 발생할 때 소화기를 손에 쥐고 당황해서 사용하지 못하는 사용자를 위해 사용방법이 동작순서에 따라 안내된다.

 말하는 소화기를 지급받은 전통시장의 한 상인은 "말하는 소화기 덕분에 화재 발생 시 빠르게 화재 진압이 가능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영성 민생경제과장은 "전통시장은 화재가 발생하면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되기 쉬워 초기 대응이 중요하다"며 "이번 말하는 소화기 보급으로 상인들이 소화기를 더 편리하고 손쉽게 사용하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과장은 이어 "앞으로 전기안전공사 및 가스안전공사와 합동으로 문어발식 콘센트 사용, 불량 전기누전차단기 등 전통시장 화재원인 시설물을 주기적으로 점검하는 등 화재예방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익산시는 그동안 전통시장에 옥외소화전과 보이는 소화기함을 설치하고 익산소방서와 함께 전통시장 상인연합회장들과 화재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해 상인회장단이 건의한 중앙·매일·서동시장에 소방차 진입훈련을 매월 실시하고 있다.

익산=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