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환경을 중시하는 ㈜크린앤사이언스
인간과 환경을 중시하는 ㈜크린앤사이언스
  • 한성천 기자
  • 승인 2017.07.31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지역 히든기업> ②

 정읍고용복지+센터와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정읍 관내 ‘지속적인 히든기업’(양질의 일자리를 보유하고 있으나 제대로 알려지지 않은 기업) 발굴을 통해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에게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직원 채용에 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에게 원활한 인력을 수급하고 있다. 이에 두번째 우리지역 히든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친환경중심기업인 (주)크린앤사이언스를 소개한다.


 뿌연 하늘, 미세먼지가 연일 ‘나쁨’에서 ‘매우 나쁨’ 수준으로 나타나고 있고 환경오염이 심화됨에 따라 공기여과지 및 필터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정읍시 북면 제3산업단지에 소재한 (주)크린앤사이언스(대표이사 곽규범)는 ‘친환경중심기업’이라는 모토 아래 지속적인 신기술 개발을 통한 첨단소재의 자동차·산업용 공기청정기 필터 제품, 여과지, 멜트브라운 정전부직포, 카본미디어 상품 등을 주력 생산하는 기업이다.

 지난 1973년 3월에 전신인 전일공업사를 창업이래, 자동차용 여과지 생산을 시작으로 독일 J.C.Binzer GmbH & Co.KG와 기술제휴를 통해 꾸준하게 신기술을 개발, 1994년 10월 정읍 북면공장 건물 준공(건물 6751.85㎡)해서 사세를 확장했다. 2000년 7월 (주)크린앤사이언스로 상호 변경한 이후 하남공장과 미국과 중국의 해외법인, 일본의 해외지사, 기술연구소를 설립하고 영업본부, 생산본부, 연구소의 모든 임직원들은 남과 다른 DNA로 행동하고 미래를 창조하기 위해 노력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2005년에는 ‘1000만불 수출탑’을 수상했고, 2009년 중소기업중앙회 ‘우수 중소기업 표창’, 2012년 ‘히든스타 500기업’에 선정되는 등 끊임없이 안정적인 중견기업으로 성장했다.

 주요 생산제품 중 자동차용 제품은 미세먼지, VOCs(휘발성 유기화합물), SOx, NOx, 오존 등의 물질에 대한 여과의 요구수준이 증대되고, 고출력과 고연비를 위하여 필터 소재의 고성능화를 요구하는 추세에 맞춰 개발돼 최고의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병원, 제약설비의 바이오 크린룸부터 반도체, 정밀기기 등의 높은 청정도를 요구하는 산업용 크린룸에 적용(낮은 차압, 높은 포집효율, 장기수명)되는 HEPA, ULPA Filter 제품은 물론 일반 공조기에 적용하는 필터다.
 


 곽규범 대표는 “직원 모두 부단한 열정과 소중한 신뢰의 가치 아래 신기술 개발, 환경친화 전략, 미래창조를 비전으로 113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장기근속자 리프레쉬 휴가비 지급 및 해외여행, 선택적 복리후생제도로 대학병원 정기건강검진, 자녀 입학축하금(초등학교 입학 축하, 고등학교 등록금, 대학입학축하금 지급) 등 복리후생을 통해 생산성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고 소개했다.

 특히, 올해 초 전라북도에서 탄소산업 육성정책 일환으로 활성탄소기업의 제품 공동기술개발 및 인증취득 지원 등을 위한 ‘활성탄소제품 토탈 솔루션 지원사업’에 본격 참여하면서 도내 활성탄소 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 및 시장 확대 기여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한편,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올 하반기 ㈜세움 등 히든기업을 주축으로 재직근로자를 위한 생애경력설계서비스과정을 무료로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정읍고용복지+센터(063-530-7500)와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인 노사발전재단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063-222-1840), 중장년고용정보사이트 ‘워크넷(장년섹션)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성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