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아파트 르네상스 꽃피운다
완주군 아파트 르네상스 꽃피운다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7.07.3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올 하반기에도 아파트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아파트 르네상스 사업에 적극 나선다.

 31일 완주군에 따르면 올 하반기 아파트 르네상스사업에 선정된 81개 공동체 대표와 총무 등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갖는 등 아파트공동체 활성화 도모에 나섰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공동체 한마당에 대한 안내를 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총 1, 2부로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은 1부에서는 김연주 에코르 3단지 공동체 대표의 공동체 운영 우수사례 발표가 있었으며, 2부에는 공동체 보조금 회계교육이 이뤄졌다. 또 내달 2일 이서 소리공원, 9일 봉동 둔산공원에서 개최 예정인 완주 공동체 어울렁 더울렁 한마당에 대한 안내와 설명도 진행됐다.

 공동체 운영 우수사례로 소개된 에코르 3단지는 자체적으로 공동체 운영 위원회를 조직, 회원들에게 각각의 역할과 책임을 부여하고 운영에 같이 참여하게 함으로써 공동체에 대한 애착심과 주체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운영해 우수사례로 꼽혔다.

 고재욱 완주부군수는 “3년차를 맞이하는 아파트 르네상스사업이 올해 공동체 꽃을 더욱 활짝 피우고 단지 안에서는 공동체와 입주민이, 밖에서는 단지와 단지간 모든 공동체가 소통하고 협력해 그야말로 군민 모두가 행복한 르네상스 완주군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반기에 선정된 81개 공동체는 유형에 따라 아파트형 17개, 동아리형 36개, 연합 동아리형 23개, 단지 연합형 2개, 이웃사촌형 2개, 수익창출 예비형 1개이며 본격적인 사업 추진은 오는 7일부터 12월 7일까지다.

완주=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