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쑤 긴급뉴스
장쑤 긴급뉴스
  • .
  • 승인 2017.07.30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쑤 유동인구 1,864만 명 흡수

 난징 유동인구에 시민 혜택 제공, 긍정적 평가 받아

 
 제28회 ‘세계 인구의 날’, 올해의 주제는 ‘인구 유동 건강과 함께, 계획생육으로 문명 선도’이다.

 장쑤는 유동인구 대성(大省)으로 작년 말까지 유동인구 약 1,864만 명을 기록하였다. 그 중 다른 성에서 유입된 인구는 약 1,219만 명으로 65.4%를 차지하였다. 최근 몇 년간, 장쑤는 유동인구의 기본 공중위생계획생육서비스 균등화 추진과 유동인구의 심신 건강을 ‘건강 장쑤’ 건설에 포함시켜 총괄적으로 계획하고 자원을 합리적으로 배분함으로써 유동인구로 하여금 장쑤에서 안정된 생활을 하며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하였다. 난징은 또 외지에서 온 유동인구를 새로운 시민 반열에 편입하고 진학, 취직, 의료 등 방면에서 현지 시민과 똑같은 대우를 받도록 하였다.

 국가위생계획생육위원회 선전사(宣傳司) 마오췬안(毛群安) 사장은 난징은 유동인구에게 유리한 취직, 생활, 의료 등 정책을 제정하고 유동인구가 밀집된 지역에 건강 및 건강서비스센터, 지역활동센터 등 서비스 플랫폼을 건설하며, 유동인구에 대해 건강교육을 실시하고 ‘유동인구 사회융합 시범지역’ 건설 등을 추진함으로써 유동인구의 사회융합을 심화시키고 유동인구의 건강적 소양과 수준을 제고하였다고 하면서 이는 중국에서도 시범적 의의가 있다고 평가하였다.
 

 

 칭화대 미디조사실험실 최신 조사결과 발표

 장쑤 관광 ‘전역 만족’ 재현

 

 최근, 칭화대 미디어조사실험실은 장쑤성 2017년 제2분기 관광객 만족도 조사결과를 발표하였는바 장쑤 13개 도시(設區市) 관광객 만족도 종합지수는 3분기 연속 80점 이상을 기록함으로써 ‘전역 만족’의 목표를 재차 실현하였다.

 그 중 ‘관광객 숙박서비스’는 눈에 띄게 발전해 관광객 만족도 80.99점을 기록하였고 명품호텔, 특색 민박의 신속한 발전은 장쑤 관광 숙박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동력이 되었다.

 조사에 따르면, 올해 제2분기 장쑤 관광화장실 만족도는 80.48점인바 그 중 시내 공중화장실의 만족도는 80.78점, 관광지 공중화장실의 만족도는 80.17점으로 모두 ‘만족’ 이상에 도달하였다. 관광화장실 만족도 80점 이상을 기록한 도시는 6개, 만족도가 가장 높은 도시는 쑤저우였고 쑤첸은 새롭게 ‘만족’ 반열에 진입한 도시가 되었으며, 적지 않은 곳은 여전히 만족 지표인 80점과 일정한 거리가 있었다.

 
 

 롄윈강 ‘국가위생도시’로 선정
 

 최근 중국 국가위생계획생육위원회는 공식 사이트에 〈전국애국위생운동위원회 2015∼2017 주기 국가위생도시(區) 명명 관련 결정〉을 발표하였는바 롄윈강이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국가위생도시’로 선정되었다.

 롄윈강은 2005년부터 4가지 창조(국가정원도시, 국가위생도시, 국가환경보호모범도시, 전국문명도시 건설을 가리킴)사업을 추진한 이래 잇달아 ‘전국녹화모범도시’, ‘국가정원도시’ 등 명예칭호를 획득하였다. 시민들의 건강적 소양은 뚜렷하게 제고되고 도시 환경과 질서도 한층 개선되었으며, 한편 관련 제도와 규정을 제정함으로써 도시에 대한 장기적이고 효과적인 관리를 실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