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먼저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 제공을 위해 민원인 쉼터방 테이블 및 의자 등 집기를 밝은 색상으로 교체하고 2인용 테이블을 추가 설치했다.
그동안 창구 앞에 서서 민원을 신청하는 불편 해결을 위해 민원용 의자를 새롭게 배치하는 등 '민원인 중심'의 내부 환경 정리를 실시했다.
또한 인터넷방, 복사기와 파쇄기, 혈압체크기, 체중계, 휴대폰 충전기, 자동제세동기 등 편의시설을 점검하고 사회 취약계층 전용상담창구와 민원1회 방문상담창구 안내판을 설치해 편의성을 개선했다.
군 민원실은 매수 수요일 8시까지 여권 연장근무, 민원사전예약제, 거동불편인을 위한 민원서류 배달제, 무인 발급기를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친절역량 강화 교육, 팀장 5명으로 구성된 민원안내도우미를 운영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민원만족도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조옥선 민원봉사과장은 "앞으로도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춘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 제공를 위해 내실 있는 운영과 정책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저작권자 © 전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