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전입자에게 다양한 혜택 제공
익산시 전입자에게 다양한 혜택 제공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7.07.2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인구 늘리기 시책의 일환으로 다음달 1일부터 전입자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시는 올해 4월 인구증가시책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타 지역에서 익산시로 주소를 옮기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근거를 마련해 지난달 관련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예산을 반영했다.

 익산시는 올해 1월 1일 이후 타 지역에서 익산시로 전입한 관내 대학생 2천200여명 중 1차분으로 800여명에게 2017년 1학기 학자금인 1인당 10만원씩을 7월초에 지급했다.

 아울러, 내달부터는 대학생 뿐만 아니라 타 지역에서 익산시로 오는 일반 전입자에 대해서도 푸짐하고 다양한 추가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전입자는 주소전입과 동시에 태극기와 쓰레기봉투를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즉시 제공하고, 전입시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익산사랑카드를 발급받아 예술의전당, 보석박물관, 시티투어 등 익산시 공공시설에 할인혜택을 1년간 받을 수 있다.

 또, 시는 9월 중에는 익산사랑카드를 제시하면 관내 식당, 제과점, 미용실, 목욕탕 등에 대해서도 이용요금의 10~20% 정도 할인혜택을 제공키 위해 현재 민간단체와 협의 중에 있다.

 정헌율 시장은 "현재 익산시에서는 30만 인구를 지키기 위하여 타 지역에서 익산시로 주소를 옮기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등 강력한 인구정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하며,"올해 말 국가식품클러스터 준공과 대규모 기업유치를 통해서도 상당한 인구유입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