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교육도시 육성 위해 교육현장서 소통
익산 교육도시 육성 위해 교육현장서 소통
  • 익산=김경섭 기자
  • 승인 2017.07.25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와 익산교육지원청이 혁신교육특구 사업을 추진하는 가운데 정헌율 익산시장이 25일 익산혁신교육특구 학부모 워크숍과 익산교육지원청과 간담회에 잇따라 참석해 교육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했다.

 정 시장은 이날 혁신교육특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학부모 워크숍에 참여해 현재 추진현황과 계획을 설명한 후 학부모들의 질문에 일일이 답변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 시장은 이어 교육도시 육성을 위한 간담회에 참석해 익산교육지원청에서 류지득 교육장과 교육관련 장학사 등과 함께 교육도시 명성을 찾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들의 역량을 살릴 수 있는 문화, 예술, 체육, 진로, 방과 후 활동 등에 대한 지자체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특히 익산시와 익산교육지원청은 교육협력 활성화와 지속적인 성장 동력 마련, 정책 신뢰도 제고로 교육도시 명성을 높일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정헌율 시장은 “간담회 건의사항을 적극 검토해 아이 키우기 좋은 익산시를 만들고 교육도시로서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익산혁신교육특구’ 사업은 소통과 협력의 공동체 구축으로 지역 공교육을 활성화하고 지역 인재들의 강점과 지역의 특성을 살려 진로 및 학습에 대한 아이들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익산시와 교육지원청은 혁신교육특구 추진단 운영하고 교사·학부모 혁신교육 네트워크 구축, 익산교육공동체 한마당 개최, 학교혁신·학부모 아카데미 등을 운영한다.

 익산=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