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도로공사 남원지사 관광환경 조성 본격화
남원시-도로공사 남원지사 관광환경 조성 본격화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7.07.25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도로공사와 관광환경 조성을 위한 협업 본격화
남원시와 한국도로공사 남원지사는 관광객 유치를 위한 협업 사업의 일환으로 지리산 휴게소를 남원의 거점 관광환경으로 조성하기 위한 실무협의를 갖고 본격적인 사업을 착수하기로 했다.

남원시와 도로공사는 지난 6월13일 남원시 관광환경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7월25일 강복대 남원부시장과 박종주 안전경제건설국장을 비롯 관광개발분야 실무 협의팀은 도로공사 남원지사 관계자들과 회의를 갖고 지리산 휴게소 관광환경 조성을 위한 실무검토를 마치고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협의 내용은 소나무 녹지섬, 남원관광 바닥지도, 피톤치드 힐링정원, 남원 이야기 사진길 등 총규모 6억4천만원의 6개 시설을 갖추기로 했다.

이중 남원의 특색이 가미된 남원이야기 사진 길은 춘향테마와 흥부테마,그리고 남원의 옛 생활테마를 담아 재미있는 조형물과 놀이시설 등은 판소리가 복합적으로 섞어진 가족단위 힐링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영호남을 연결하는 실질적인 진입부이면서 300여년이 넘는 수령의 소나무들과 남원의 인문환경이 조화된 관광관문으로써 역할을 하게 될 지리산 휴게소는 최근 광주-대구 고속도로의 교통량이 20% 중가한 것으로 통계돼 향후 남원관광의 전국적 홍보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전망된다.

시관광진흥계 양선모 담당은 “지리산 휴게소가 다른 고속도로 휴게소에 비해 넓고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고 있어 내년 상반기엔 ‘지리산 여행 전진기지’는 물론 다양한 공연 개최로 ‘지리산 문화장터’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