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지역 초·중등생 38명 역사문화 탐방
익산지역 초·중등생 38명 역사문화 탐방
  • 익산=김경섭 기자
  • 승인 2017.07.24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지역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생 38명이 17일부터 지난 21일까지 5일 동안 중국 만주지역 역사탐방을 실시했다.

익산교육지원청은 24일 "초등학교 6학년생과 중학교 1학년 학생 38명은 익산시청의 지원을 받아 독립운동의 중심이었던 만주지역 역사탐방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들 학생은 역사탐방 첫째 날에는 연변대학 및 중국과 북한의 접경지인 두만강 유역 등을, 둘째 날은 민족시인 윤동주 생가와 대성중학교 및 용정지역 우리 선조들의 우물이었던 용정 우물, 일본군을 상대로 홍범도 장군이 이끈 독립군이 첫 승리를 거둔 봉오동 전투 전적지, 김좌진 장군의 청산리 전투 전적지 등을 견학했다.

 이어 셋째 날에는 우리 민족의 정기가 서려 있는 백두산에 올라 백두산의 웅장함과 천지의 신비로운 모습에 경의를 표했으며 넷째 날은 이도백하에서 장춘으로 이동하며 발해 유적지를 살펴보았다.

 마지막 일정인 다섯째 날에는 하얼빈에 들러 일본군의 생체 실험 장소였던 731부대를 둘러보며 일제의 잔혹한 만행을 살펴보고 난 뒤 안중근의사 기념관에 들러 이토히로부미를 저격한 안중근의사의 생애와 가족의 투철한 애국심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류지득 익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익산시청의 지원으로 처음 실시되는 역사문화탐방 체험활동이 학생들의 올바른 역사의식 형성과 더불어 자율적인 학습동기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익산=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