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세계잼버리 유치기원 태권도 어울마당 개최
2023년 세계잼버리 유치기원 태권도 어울마당 개최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7.07.24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의 염원인 2023년 세계잼버리 부안 새만금 유치를 위해 부안군 태권도협회(회장 홍범철)가 전라북도 태권도어울림마당을 개최하고 분위기를 확산시키며 적극 홍보에 나섰다.

 지난 22일 부안군청 광장에서 열린 세계잼버리 유치 태권도어울림마당은 잼버리 유치기원 발대식 및 전라북도실버태권도단의 태권도 시범과 세계잼버리 거리홍보를 부안군민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각 태권도장별 수련생과 학부모가 함께 권역별로 나누어 홍보에 나섰다.

 이어 부안예술회관 다목적강당에서 태권도체조시범, 격파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태권도인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2023 세계잼버리 부안 새만금 유치를 염원했다.

 김종규 부안군수는 축사를 통해 “세계잼버리대회 부안에서 유치된다면 대한민국 부안새만금이 국제적인 중심도시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송하진 도지사는 축하메시지를 통해 “2017년 무주세계태권도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듯이 새만금 세계잼버리도 성공적으로 유치되리라 믿는다”며 부안군태권도협회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홍범철 부안군 태권도협회장은 “2023 세계잼버리를 부안새만금에 꼭 유치하여 우리 대한민국 명품 태권도가 한층 빛날 수 있고 성인태권도 활성화 및 자라나는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지구촌 최고의 야영축제 세계잼버리는 세계스카우트연맹에서 주관하는 지구촌 청소년들의 화합의 장으로서 4년마다 개최되며 전 세계?160여 개국?5만여명이 참가하는 최대 규모의 세계청소년 축제이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