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읍사무소 학습환경 개선 디딤돌하우스 사업 실시
부안읍사무소 학습환경 개선 디딤돌하우스 사업 실시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7.07.2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읍사무소(읍장 조용환)는 학생들의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한 ‘꿈의 발판, 디딤돌하우스 사업’을 저소득가정 2세대에게 부안군 사회복지협의회와 관내 교육복지사 등 민·관협력으로 추진했다.

  ‘꿈의 발판, 디딤돌하우스’사업은 경제적인 어려움과 주거환경 열악으로 가정 내에서 학습하기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는 학생들에게 도배·장판 및 칸막이 설치 등으로 쾌적한 학습공간을 조성, 책상 등 학습용 기구를 지원하는 부안읍 맞춤형복지팀 특화사업이다.

 저소득가정의 학생들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학원 등을 다니기 어려워 집에서 혼자 공부하는 시간이 긴 점을 고려해 나만의 공부방을 가질 수 있도록 조성해 학습 의욕을 고취하고 학업 능률을 향상시켜 꿈을 향한 디딤돌 공간과 용기를 주도록 했다.

 디딤돌하우스 사업 수혜자인 조손가정세대 김모(71세) 할머니는 “제대로 된 책상도 없이 공부하는 손녀를 보며 안타까웠는데 새 책상에서 공부할 손녀를 생각하니 기쁘고 아이가 무척 좋아한다” 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조용환 부안읍장은 “꿈의 발판, 디딤돌하우스 사업으로 저소득 학생들에게 학업에 열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향후 대학 진학 시 부안군 근농장학금으로 연계해 탈빈곤을 유도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인재로 육성하여 교육하기 좋은 부안으로 거듭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