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동물복지 인증사업 선도
하림 동물복지 인증사업 선도
  • 익산=김경섭 기자
  • 승인 2017.07.24 14:5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닭고기 생산업체인 ㈜하림(대표이사 이문용)이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하기 위해 미래 닭고기 산업의 핵심과제인 동물복지 사업을 선도해 나가기로 했다.

 (주)하림은 24일 “닭들도 동물의 5대 자유인 배고픔과 갈증·영양불량으로부터의 자유·불안과 스트레스로부터의 자유, 정상적인 행동을 표현할 자유, 통증·상해·질병으로부터의 자유, 불편함으로부터의 자유와 고통으로부터 자유롭고 안락한 죽음을 맞이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동물복지 시스템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특히 (주)하림은 지난 2014년 닭에 대한 동물복지 인증 사업이 도입돼 사육 시스템의 변화가 요구되고 최근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만큼 동물복지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하림은 지난 2015년 9월 농업회사법인 유한회사 에이치비씨 농장을 최초로 동물복지 농장 인증을 받은데 이어 익산 무항농장을 비롯해 총 6개 농장의 인증을 완료했으며 이달말까지 남원 찬송농장 등 5개 농장이 추가로 인증 절차를 밟게 된다.

 또 금안농원 등 9개 농장이 예비사육 후 인증 절차를 준비하는 등 현재 15개 농장에서 동물복지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하림은 2018년 말까지 전국 70개 계열 농장에 동물복지 인증을 완료하는 등 농장과 사육 규모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하림의 동물복지 사업은 친환경 인증을 비롯해 HACCP(위생안전관리통합인증)과 이력관리제를 적용해 더욱 안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뿐만 아니라 동물성 단백질이 전혀 함유되지 않은 천연재료의 식물성 사료는 물론이고 배추와 상추 등 녹색 채소를 제공함으로써 닭 고유의 쪼는 습성을 충족시켜주며 횟대 및 짚 블럭을 설치해 자유롭게 놀 수 있는 자연스러운 환경을 조성해 사육하고 있다.

 하림은 이들 동물복지 농장에서 생산되는 대한민국 1%의 명품 닭고기를 ‘그리너스(Greeners)’라는 브랜드로 상품화 했다.

 동물복지 첫 제품인 그리너스는 통닭 2종(800g, 1100g)과 닭복음탕용 1종(1㎏)으로 생산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하림 이문용 대표는 “동물복지는 인간을 위해 동물을 이용하되 동물의 고유한 습성을 최대한 유지해 주며 건강하고 행복한 닭을 생산하는 사업이다”며 “생산부터 식탁까지 가장 완벽한 닭고기를 생산하는 동물복지 사업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익산=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문용 사기치지 마라 2017-07-28 22:00:37
* 닭값 폭락에도 3,000억 시설 투자 나선 '닭고기 재벌' 하림
* 하림, 세무조사 직전 지방국세청장 출신 영입…조사무마 의도였나
* 수년전부터 현재까지 이마트에서 파는 프레시업 닭고기 브랜드는 동물복지 도계장이 아닌 익산 도계장[F1]을 국내최초 동물복지생산시스템 닭이라고 이마트와 하림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사기를 치고있다. 또한 식약청은 방관하고 있다. 이마트와 하림은 더 이상 국민들을 대상으로 사기치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