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청주시에 수해복구지원단 파견
전주시, 청주시에 수해복구지원단 파견
  • 한성천 기자
  • 승인 2017.07.20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청주시에 자원봉사자 70여명과 이동밥차 등 긴급복구단 파견
 전주시가 과거 홍수피해를 입었을 때 수해복구를 지원해준 청주시가 기습적인 폭우로 인해 어려움에 처해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긴급 피해복구 지원에 나섰다.

 청주시는 앞서 지난 2005년 전주시가 폭우로 인해 피해 복구에 어려움에 처해 있을 때 신속하게 물자와 인력을 지원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을 준 바 있다.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20일 장마철 폭우로 큰 피해가 발생한 충북 청주시에 수해주민과 자원봉사자 등 500명에게 식사를 제공할 이동 밥차와 전주시 수돗물 병입수인 ‘전주얼수’ 5000병 등 구호물품을 실은 탑차, 자원봉사자 70여 명을 청주시 수해지역에 파견, 침수지역 주택복구와 수재민 식사, 세탁 등 지원활동을 펼쳤다. 지난 19일에도 6명의 인력과 빨래차 1대, 화물차 1대, 승합차 1대로 긴급지원단을 파견해 수해피해가 가장 심각한 지역인 청주시 모충동에서 세탁 및 토사제거 활동을 실시했다.

 김 시장은 “전주시는 지난 2005년 전주시민들이 수해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준 청주시 자원봉사자들의 고마움을 늘 잊지 않고 있다. 전주시민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이 피해를 입은 청주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길 바란다”며 “청주시 수해피해가 하루 빨리 복구되고 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주시에는 지난 16일 300㎜에 육박하는 폭우가 내리면서 갑자기 불어난 물로 인해 청주시민들이 주택 침수와 도로변 유실, 농경지 침수 등 큰 피해를 입어, 피해 복구에 상당한 시일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성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