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둠, 꿀잼 youtube
우리 모둠, 꿀잼 youtube
  • 유현상
  • 승인 2017.07.2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모둠
 전주기린초 5학년 고은민
 

 시끌벅적한 우리 모둠
 느릿느릿한 우리 모둠
 여자남자 섞인 우리 모둠

 매일 매일 웃음꽃 피우는 우리 모둠
 네모난 책상 앞에 앉아 공부하는 우리 모둠
 우리 반에서 제일 좋은 우리 모둠

 인사 잘하는 우리 모둠
 멋지고 예쁜 우리 모둠
 귀염귀염 귀여운 우리 모둠

 역시 우리 모둠은 최! 고! 야!
 

 꿀잼 youtube
  만경초 6학년 임준호

  유튜브는 볼 때마다 기분이 좋아진다. 꿀을 빠는 것 같다. 진리는 침대에 누어서 에어컨을 켜고 이불을 끌어안고 도티 유튜브와 샌드박스 맴버 영상과 늪지대 캠퍼니를 보는 것이다.

  볼 때 마다 기분이 좋아지고 스트레스도 풀린다. 하지만 꿀을 너무 많이 빨았는지 엄마 아빠 심지어 선생님까지 유튜브를 줄이라고 충고를 받았다. 하루에 8시간에서 노력해서 5시간으로 줄였다 더 줄이고 싶었지만 지금으로서는 5시간이 최대인 거 같다. 어쩔 수 없이 지금은 5시간으로 계속 보고 있다. 줄일 수 있으면 줄이고 싶다. 게임 유튜브 동영상에는 담배에 있는 나쁜 성분 니코틴 같은 것이 있는 거 같다. 아직 유튜브 중독 증세는 아니지만 내가 좀 많이 보는 것 같기는 하다. 빨리 줄여야 할 텐데……. 하지만 너무너무 재미있다. 2년 전만 해도 학교에서 돌아오면 운동도 많이 했는데 지금은 유튜브를 보느라 운동을 제대로 못 한 것 같다. 앞으로는 3시간을 뺀 시간 동안 만큼은 운동을 하고 유튜브를 줄일 것이다. 유튜브는 마약 같다. 줄이려고 해도 조금밖에 줄여지지 않고 줄이려고 생각을 아예 안 하며 더욱더 심각해진다. 나는 더 심해지기 전에 3시간을 줄여서 다행이다. 만약 선생님이 충고를 안 하셨다면 나는 지금쯤 유튜브 중독이 되어 있거나 정신이 이상해졌을 것이다. 앞으로도 계속 줄이려고 노력을 해야 될 것이고 선생님은 1시간까지만 하라고 했지만 나는 그건 좀 무리인거 같고 3시간으로 줄일 것이다. 앞으로 2시간만 더 줄이면 된다. 3시간도 줄였는데 2시간 줄이는 거 뭐 빨리 줄일 수 있겠지……. 3시간 보는 그날까지 열심히 노력해서 줄여야겠다. 갑자기 유튜브를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유튜브는 벌집 같다. 꿀은 맛있지만 벌에게 쏘일 위험이 있다. 위험천만 유튜브…….

  

  <심사평>  설명적 표현으로 감탄을 자아내게 되는 부분을 자세히 설명하게 되면 읽는 사람도 함께 이해를 할 수 있어 감동을 받아 읽게 됩니다.

  전주 기린초 5학년 고은미 어린의 ‘우리 모둠 모둠이 열심히 노력하여 가장 멋진 모둠 활동을 하고 있음 잘 나타냈군요. 우리 모두가 공부도 최고, 인사도 최고, 귀여움도 최고인 모둠이군요. 그런데 가장 멋진 모둠임을 나타냈던 그 모습. 가장 멋있던, 재미있었던 이야기 한 부분을 써보도록 노력하면 좋겠어요.

  만경초 6학년 임준호 어린이의 ‘꿀잼’ 유튜브를 너무 많이 해서 안 좋았으나 지금은 많은 노력을 하여 조금씩 줄여 간다는 이야기 군요. 아니 더 많이 줄여야 할 것 같아요. 유튜브를 많이 하면 어느 면이 안 좋고, 어느 면이 좋은지 궁금히요 특히 유트브를 많이 해서 안 좋았던 일 한 가지를 자세히 쓰면 독자들이 이해를 하게 되어 많이 안 하게 되리라 믿어요. 좋은 방법으로는 독서도 좋고요. 운동, 취미 생활 등 그리고 멋있게 실천한 과정과 실 천후 좋아진 점에 대해서 다시 글을 쓰면 멋진 글이 됩니다.

 유현상 전 순창교육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