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차세대 데이터센터 전략 세미나 개최
국민연금공단,차세대 데이터센터 전략 세미나 개최
  • 이종호 기자
  • 승인 2017.07.19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국민연금공단이 본부 사옥 국민홀에서 ICT 신기술 습득을 위한 ‘차세대 데이터센터 전략 세미나’를 열고있다.
 국민연금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이원희)은 19일 전북혁신도시 본부 사옥 2층 국민홀에서 ICT( 정보통신기술)인력 역량강화를 위한 ‘차세대 데이터센터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차세대 데이터센터 전략인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등 ICT 신기술 습득을 위해 마련됐다.

총 2개 세션으로 구성된 이번 세미나에는 공단 및 전북지역 유관기관 정보화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외부 전문가의 실제 SDDC 구축 사례 등 주제발표에 이어 토론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는 전북도청, 전라북도교육청 및 한국국토정보공사 등 기관 정보화 담당자들이 참석해 전라북도 유관기관 및 전북혁신도시 이전기관과 지식 공유의 기회를 가졌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급변하는 ICT 트렌드에 부응하고 신기술 습득을 위한 지식 공유의 장을 열었을 뿐만 아니라, 수도권에 편중돼 있는 컨퍼런스, 세미나 등 교육 기회를 지역으로 확대하였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교육 기회 및 기관간 교류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종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