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 현장실습 교육 추진
김제시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 현장실습 교육 추진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7.19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춘기)는 귀농인들의 성공적인 귀농 창업 지원을 위해 딸기, 토마토, 포도, 다육이, 버섯, 농산물 가공 등 6개 분야에 귀농 귀촌 현장실습 교육 농장을 지정해 현장실습 교육을 추진하고 있어 귀농인들로부터 커다란 호응을 얻고 있다.

 귀농 귀촌 현장실습 교육은 교육농장에서 현장교수의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을 통해 품목 특성, 재배 기술, 선별, 유통, 판로 확보, 소비트렌드 등 다양한 노하우를 빠르게 배울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교육으로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귀농인 40명을 대상으로 실시 된다.

 분야별 현장 교수는 딸기체험농장을 운영하고 있는 딸기코빨강코 김미정 교수, 토마토 양액재배로 수출을 하는 그린팜아리울 박문신 교수, 유럽종 포도재배를 하는 로컬랜드 이대훈 교수, 다육이와 선인장을 재배하는 다선농원 박명순 교수, 농촌체험교육농장 운영과 버섯재배 하는 지평선버섯영농조합법인 박신규 교수, 농산물가공을 하는 이레식품 이정순 교수 등 귀농해 성공한 농업인과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돼 귀농인들에게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등 다양한 기술과 정보를 제공한다.

 현장실습에 참여한 용지면 김노원 씨는 “포도재배를 계획하고 있는데 재배 전 교육을 통해 많은 정보와 기술을 습득할 수 있어 귀농 창업에 커다란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농업정책과 이성문 과장은 “이번 귀농 귀촌 현장실습 교육은 성공한 귀농인과 분야별 전문가를 현장교수로 많은 정보와 기술을 귀농인들에게 제공해 주고 있어, 귀농인들이 성공적인 창업과 안정적으로 정착할 때까지 2018년에도 계속해서 교육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