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산림박물관, 여름방학 맞이 체험교실 운영
전북산림박물관, 여름방학 맞이 체험교실 운영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7.07.1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 내장산 자락에 위치한 전라북도 산림환경연구소에서 조성·운영하고 있는 산림박물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계절에 잘 어울리는 꽃누르미(압화) 부채 만들기 체험교실을 7월 29일부터 8월 15일까지 1일 2회(오전, 오후) 무료로 운영한다.

이번 체험교실 내용으로 여름철에 잘 어울리고 직접 활용할 수 있는 꽃누르미(압화) 부채 만들기 체험, 동영상 시청, 전시안내 등 어린이를 포함해 가족단위로 우선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모집, 600여명 정도로 한정, 체험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지난 2002년에 문을 연 전라북도 산림박물관은 전북 유일의 산림 교육문화 체험박물관으로 풍부한 산림자료와 약 4천650여점의 방대한 전시자료를 가지고 있다. 보다 나은 관람효과 및 편의제공을 위해 전시안내, 안전지도 등 관람객들에게 고품질 산림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

전라북도 산림박물관은 여름방학 체험교실 외에도 11월까지 토요 체험교실 운영, 문화가 있는 날 체험운영, 가을 단풍철 특별개관 등 다양한 산림 교육문화 체험 운영 및 도민중심의 고품질 산림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물관 전시자료와 우리나라 산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전북산림박물관 홈페이지(www.jbf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민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