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학교폭력예방 발표회 가져
무주군 학교폭력예방 발표회 가져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7.07.1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회 무주군 학교폭력예방 발표회가 18일 무주예체문화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됐다.

 전라북도와 무주군이 주최하고 법무부법사랑위원 전주지역 무주지구협의회와 무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무주교육지원청, 무주경찰서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활성화시켜 청소년폭력예방과 건전하고 밝은 면학분위기를 조성한다는 취지에서 개최된 것으로, 무주군 관내 초 · 중 · 고등학교 23개 팀 2백여 명이 참가해 다양한 주제의 창작공연(역할극, 노래, 악기, 댄스 등)을 선보였다.

 법사랑 무주지구협의회 이한승 대표는 대회사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느끼고 경험한 무대를 통해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공감대를 만들어 냈다”며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바라보며 어른들의 역할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된 만큼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학교폭력 없는 무주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황정수 군수는 “학교폭력을 막자고 스스로 나선 우리 친구들이 대견하고 자랑스럽다”며 “이 자리가 가고 싶은 학교를 만들고 평생을 같이 할 좋은 친구를 사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덕담을 전했다.

 학생들은 “발표회를 준비하면서 친구들과 더 많이 친해진 것 같다”며 “동생들과 친구들, 언니, 오빠들의 무대를 보면서 다른 사람의 생각과 입장을 이해할 수 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