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대 김제캠퍼스 졸업생 김종찬 군 취업 우수사례로
폴리텍대 김제캠퍼스 졸업생 김종찬 군 취업 우수사례로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7.13 15:5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폴리텍대학 김제캠퍼스 금형디자인과를 졸업 하고 포스코 광양제철소에 입사한 김종찬 군

 한국폴리텍대학 김제캠퍼스 금형디자인과 졸업생 김종찬 군(30)은 졸업의 기쁨과 취업의 보람을 만끽한 늦깎이 대학생이다.

 김종찬 군은 입학과정에서부터 남달랐다. 학과 수석으로 입학하고 나서 그다음 학기에도 역시나 학과 수석으로서 1등을 놓치지 않았고, 그는 대기업 입사라는 자신의 꿈을 이루고자 계획을 세워 차근차근 실현해 나갔으며, 성적관리는 물론 자격증 취득, 대외 활동 참가, 관련 아르바이트 경험 등 매사에 도전정신을 갖고 도전했다.

 그는 남들보다 일찍 준비를 시작한 덕분에 2학년 2학기에 대기업에 합격했고, 다른 학생들의 부러움을 사며 즐거운 회사생활을 이어나갔지만, 거기에서 멈추지 않고 자신의 능력을 증명하고자 더 좋은 조건을 갖춘 포스코 광양제철소에 응시해 다시 한 번 당당히 합격하는 영광을 안았다.

 제선부에 입사한 김종찬 군은 연봉 6천만 원과 다양한 복지혜택 등 흔히 취업준비생들이 말하는 ‘신이 내린 직장’에 다니고 있다.

 최근 고용 한파 속에 청년실업 문제가 심각하게 떠오르고 있지만, 김종찬 군은 “‘내가 속한 분야에 최고가 되겠다’는 의지를 갖고 적극적으로 도전한다면 누구나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자신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금형디자인과 교수님들께 감사 인사를 전하며, 김제캠퍼스 후배들에게 ‘도전하라!’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카우보이 2020-09-14 13:06:25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