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군산조선소, 재가동 위해 물량 배정해야”
국민의당 “군산조선소, 재가동 위해 물량 배정해야”
  • 전형남 기자
  • 승인 2017.07.12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의당 비상대택위원들은 12일 오전 군산시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앞 천막에서 현장 회의를 갖고 군산조선소 재가동을 위한 정부의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국민의당 제공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들이 12일 오전 군산시 현대중공업 조선소 앞 노상 천막에서 현장 회의를 갖고 군산조선소 재가동을 위한 물량 배정을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다.

 박주선 비대위원장은 이날 “군산조선소 폐쇄는 전북지역 경제 폐쇄를 의미한다”며 “정부가 약속한 대로 현대중공업을 설득해서 수주 전량을 배정하고 도크를 가동하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위원장은 “조선소 지원에서 지역차별 행태까지 보여 안타깝다”며 “경남 거제, 창원지역의 부실기업인 STX조선과 대우조선해양은 2015년과 2016년에 7조원 이상 지원하고 군산조선소는 폐쇄됐다”고 정부를 비판했다.

 김광수 전북도당위원장도 “군산이 거의 쑥대밭이 되어 있다”며 “지금 경남 거제나 울산은 거의 큰 문제 없이 수주분량을 배정받고 돌아가고 있지만 군산만 거의 폐허가 되어 버렸다”며 “문재인 정부가 이래도 되는 것인가, 약속한 것을 지켜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군산이 지역구인 김관영 의원도 “군산조선소의 망치 소리가 멈춰 시민께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최근 한국지엠 군산공장도 어려움에 부닥쳐 시민들이 불안해하고 있는 만큼, 정부는 군산지역을 특별 고용재난 지역으로 선포해 실질적인 지원을 다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동영 의원은 “문재인 정부가 최근 조선업 회복세를 반영해 최우선적으로 군산조선소의 재가동을 정부 방침으로 밝혀줄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비대위원들은 특히 군산조선소 재가동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선박물량 배정과 현대중공업에 대한 조업 재개를 설득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협력업체들의 경영난 해소를 위한 정부 지원 대책을 촉구했다. 투자금에 대한 원금과 이자 상환을 유예하고, 전기요금 면제 또는 인하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한편 비대위원들은 이날 군산산단 경영자협의회와 간담회와 조선소 협력업체 및 새만금 33센터 방문해 조선소 가동중단에 따른 지역 내 여론을 청취하고 새만금사업을 둘러봤다.

 서울=전형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