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청 아이디어 왕에 아산면 최선임 팀장
고창군청 아이디어 왕에 아산면 최선임 팀장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07.1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고창군 아이디어 왕 선발대회에서 아산면사무소 최선임 민원팀장의 아이부터 부모까지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가족단위 놀이공원을 만들자는 ‘어린이 놀이공원(리틀랜드)조성’ 아이디어가 최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됐다.

또한 농업진흥과 김기덕 주무관의 고창군의 각종 관광자원을 연계한 ‘농산어촌 체험벨트 구축사업’이 우수상을, 재무과 김수경 세입징수팀장이 카드 사용금액에 따라 지역발전기금이 적립되는 ‘고창! 내 고장 사랑 카드 갖기 운동’ 아이디어가 장려상에 선정됐다.

 이밖에도 지역 택배 이용자에게 군 홍보물을 지원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등 3건의 아이디어가 참여상에 선정됐다.

고창군 아이디어 왕 선발대회는 지난 2월부터 6월까지 5개월 간 진행돼 총 88건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접수, 두 번의 실무위원회를 거쳐 11건의 아이디어가 선정되어 지난 7일 최종 심사를 가졌다.

최종심사인 제안심사위원회에서는 아이디어 제안자가 위원들 앞에서 직접 발표하며 제안 의도와 추진 방향 등을 상세히 설명했다.

채택된 아이디어는 실무부서로 전달돼 향후 추가검토과정을 거쳐 계획 및 추진시기 등이 논의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받기 위해 군정 발전을 위한 제안제도의 인센티브 확대 등 동기부여를 하면서 적극적인 참여가 이뤄졌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보다 살기 좋은 명품고창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