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취업서비스 높은 호응 얻어
부안군 취업서비스 높은 호응 얻어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7.07.09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이 취약계층 및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취업서비스가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취약계층의 탈빈곤 해소를 위해 군은 고용지원 및 취업지원서비스의 일환으로 직업상담사 1명과 여성취업설계사 2명을 배치해 구직상담, 구인업체 발굴, 취업알선, 취업 후 직장적응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직업상담사 배치는 일을 통한 빈곤탈출지원을 위한 사업으로 주요 업무는 조건부 수급자 및 법정 차상위계층 등을 대상으로 취업대상자를 발굴하고 군산 고용센터와 연계해 자활근로, 취업성공 패키지 참여, 취업알선 등 자립의 계기를 마련한 결과 지난해 59명, 올해도 지난 5월 말 현재 21명이 자립지원 취업에 성공했다.

 여성취업설계사는 경력단절여성들을 대상으로 자신감 결여에 따른 취업의 두려움을 극복하고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지난해 400여명의 경력단절 여성들을 취업의 문으로 연계했다.

 특히 1대 1 맞춤형 취업상담은 집에서 혼자 고민하는 여성들을 위해 찾아가는 이동상담을 통해 일자리 정보와 취업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경력과 자신감이 결여된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해 담당 취업설계사가 함께 구인업체를 방문해 인사담당자와 면접부터 근로조건 협상까지 도와주는 동행면접 서비스도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취약계층과 경력단절여성들이 취업 후에도 자신감 고취 및 직장적응력 강화를 위해 리턴맘 첫 월급데이 행사, 고충사항 청취, 인사담당자 면담 등을 통해 구직자들의 직장적응을 돕고 구인난에 시달리는 기업들을 위해 일자리 협력망 회의 개최를 통한 기업체 네트워크 구축, 환경개선 사업 등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부안군 관계자는 “저소득층 취업지원사업, 여성취업 지원사업관련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취업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소외계층들에게 벗이 되고 힘이 되는 복지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모든 군민들이 따뜻함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