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신림면 입전마을, 생생마을 만들기 콘테스트 색깔마을상
고창군 신림면 입전마을, 생생마을 만들기 콘테스트 색깔마을상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07.06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 신림면 입전마을이 전북도가 주최한 제4회 생생마을 만들기 콘테스트에서 ‘색깔마을상’을 수상했다.

5일 전북도청 공연장에서 개최된 제4회 생생마을 만들기 콘테스트는 16개 경연 팀을 비롯해 전북 도내 마을 리더와 주민 등 1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콘테스트에서 경관분야 최우수상을 받은 신림면 입전마을은 방장산 산기슭에 자리한 산골마을이다.

입전마을은 전북도 삼락농정의 일환인 생생마을 만들기 기초단계사업을 시작으로 ‘돌담에 속삭이는 햇살같이’를 주제로 다양한 마을사업을 추진해왔다.

 주민들은 마을 담장 전체를 돌담으로 쌓으며 주민 스스로도 보수를 할 수 있도록 돌담을 쌓는 전수교육도 실시했으며 이런 과정에서 화합하고 마을 공동체 활성화의 계기를 만들었다.

 아울러 돌담 아래는 꽃밭정원을 만들고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청소하는 날을 정해 마을을 깨끗하고 화사한 마을로 가꿨다.

 그 결과 총 30가구 중 귀농귀촌인이 11가구일 정도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마을로 변모했다.

군 관계자는 “고창군 마을 만들기는 그동안 중간지원조직 운영, 마을공동체 사업의 단계적 발굴 및 육성, 지역공동체사업을 추진하면서 인정 넘치는 한국인의 본향 고창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마을 공동체 만들기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면서 마을 공동체를 활성화하고 군민들의 함께 행복한 삶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