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의회 임시회 개회
임실군의회 임시회 개회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7.07.06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의회(의장 문영두)는 6일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심민 군수를 비롯한 실과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71회 임시회를 열고 14일까지 9일간의 회기 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는 집행부에서 상정한 '임실군 봉황인재학당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총 8건의 안건을 심사 처리하고 2017년도 하반기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하게 된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안건 중 의원발의 조례안은 진남근 부의장이 대표발의 한 '임실군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문홍식 의원이 대표발의한 '임실군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이성재 의원이 대표발의한 '임실군 향우회 교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총 3건으로 각 상임위원회별로 심사될 예정이다.

문영두 의장은 개회사에서 "개원 3주년을 맞아 임실군의회는 지난 3년의 값진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군민 여러분께 희망과 신뢰를 드리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임시회는 하반기 주요 업무보고 청취와 각종 조례안 등 중요안건들이 회부된 만큼 연초에 계획되었던 주요사업들을 꼼꼼히 점검하여 줄 것과 본격적인 장마철에 군민의 소중한 인명과 재산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상습 재난지역에 대한 수방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번 임시회 세부일정으로는 7일 : 상임위원회 안건 심사, 10일 ~ 12일 : 2017년도 하반기 주요업무 보고·청취 (실·과·소), 13일 : 심사보고서 작성, 14일 : 폐회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