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전북대 순창분원 평생교육과정 개강
순창군, 전북대 순창분원 평생교육과정 개강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7.07.05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장류사업소 세미나실에서 전북대 순창분원 평생교육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장류사업소 세미나실에서 최근 전북대학교 순창분원 평생교육과정 개강식을 열고 본격적인 강좌에 들어갔다.

 순창분원 평생교육과정은 전북대 순창분원 식품생명공학과 강의실에서 방학기간 동안 ▲치매예방지도사 ▲산야초와 건강관리 ▲부동산 재테크 컨설턴트 ▲우쿨렐레 등 4개 과정은 운영한다. 전북대 순창분원은 순창군과 전북대학교가 지난 2007년 장류산업 전문인력 양성협약을 체결하고 운영 중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모두 134명의 수강 인원이 조기 모집 및 마감돼 군민들의 뜨거운 열기와 기대를 가늠할 수 있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평생교육과정은 오는 8월26일까지 총 70회, 200시간의 이론과 현장실습을 병행해 운영할 방침이다.

 더욱이 현재 이슈화되고 있는 치매에 대한 치매예방지도사 과정을 구성하고 전북대 간호학과 고성희 교수를 초빙해 치매예방 방법이나 대처방안 등도 교육할 계획이다. 교육 후 마음건강상담지도사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앞으로 치매 관련 분야에서 40여명의 전문가가 양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장명균 순창부군수는 "전북대 순창분원 평생교육과정은 분야별로 다양하고 유익한 주제로 강사진을 운영하게 된다"라며 "군민들의 많은 참여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평생학습문화가 정착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