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 공간정보 특성화 전문대 육성사업 선정
전주비전대, 공간정보 특성화 전문대 육성사업 선정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7.07.03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비전대(총장 한영수)가 호남권에서는 유일하게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공간정보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됐다.

3일 전주비전대는 “우리 대학 지적토목학과가 국토교통부 주관 공간정보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간정보는 무인자동차, 드론 등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게 만드는 핵심 기술로 정보통신기술(ICT)의 급속한 발달로 첨단기기와의 융·복합을 통해 고부가가치 서비스를 창출하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이다.

공간정보 특성화 전문대학은 이같은 융·복합 서비스를 창출하기 위한 지형공간정보시스템(GIS) 프로그래밍 및 서비스 개발 분야 전문인력을 집중 육성하게 된다.

전국적으로도 이번에 선정된 전문대학은 전주비전대학을 비롯해 대구과학대학, 인하공업전문대학 등 3곳 뿐이다.

이번 사업 선정은 국토교통부가 전국의 공간정보 관련 학과를 운영하고 있는 대학을 대상으로 엄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했으며 전주비전대 지적토목학과는 공간정보 융·복합 분야인 무인항공기(UAV), 3차원 콘텐츠 및 공간정보 소프트웨어에 대한 직무 및 취업 역량 부분에서 매우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주비전대 지적토목학과 이근상 학과장은 “하반기부터 공간정보 특성화에 필요한 교육 인프라 구축, 교육과정 및 교재개발, 전문교원 연수, 자격증 및 취업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