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사회복지대학 지역복지 탐방 ‘호응’
진안사회복지대학 지역복지 탐방 ‘호응’
  • 김성봉 기자
  • 승인 2017.07.03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송상모) 제2기 사회복지대학(학장 김진)이 관내 사회복지시설 및 현황 파악과 소통을 위한 '지역복지탐방'에 나섰다.

 지난 4월 6일부터 20주차의 일정으로 진행되고 있는 제2기 사회복지대학은 학사 일정에 따라 지역복지탐방을 실시중으로 복지 탐방은 관내 11개 읍·면의 사회복지 기관과 시설을 탐방했다.

 첫 번째로 백운노인선교원(원장 김연임)를 방문해 노인성질환을 가진 어르신들의 운영상황 및 입소 절차 등을 소개받고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다.

 임마누엘재가노인복지센터(정승자 센터장)를 방문해서는 센터가 읍을 벗어난 외곽지역에서 신체적, 정신적 이유로 혼자서 일상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재가노인지원서비스, 노인돌봄종합서비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현실적 어려움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일회성 야유회가 아닌 수업과 연계된 지역복지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복지기관들의 참모습을 돌아볼 수 있었고, 참여자 간에도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김진 학장은 "관내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아껴진 행사비로 방문기관에 필요 물품을 전달하고 이번 지역복지탐방처럼 지역민과 복지기관들이 서로 알아가는 좋은 기회가 자주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