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아토피·천식 알레르기 걱정 마세요”
완주군 “아토피·천식 알레르기 걱정 마세요”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7.07.02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관내 8개 학교·유치원에 대해 아토피·천식 안심기관을 지정, 운영키로 했다.

 2일 완주군에 따르면 알레르기질환 아동의 학습능력 향상과 아토피·천식예방관리를 위해 관내 8개 학교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아토피·천식 안심기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안심기관에서는 알레르기 질환(천식, 알레르기 비염, 아토피피부염) 선별조사를 통해 관리가 필요한 학생 612명을 선별, 이들에게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한다.

 완주군은 내달 7일까지 이들 학교 및 유치원을 순회 방문해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에서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알레르기질환 관련 지식을 전달한다.

 특히 아토피피부염의 발생원인과 올바른 보습, 피부 관리를 이해하고 천연 보습제품 만들기 체험까지 진행해 어린이들의 흥미 유발과 정서발달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또한 안심기관 8개 학교 및 유치원은 교내 알레르기질환 악화요인을 제거하기 위한 환경조성과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게 되고, 학부모대상의 가정통신문, 교육홍보자료배부, 보습제 등이 지원된다.

 또 8개 안심기관은 알레르기 질환 환아 관리카드를 비치해 고위험 아동을 관리한다.

 완주군보건소 관계자는 "아토피·천식 및 알레르기 비염은 만성적으로 재발하는 질환으로 조기진단과 꾸준한 지속관리가 필요하다"며 "올바른 지식습득과 생활 속에서 실천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완주=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