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뽕비빔밥’ 전주비빕밥에 도전장
‘부안뽕비빔밥’ 전주비빕밥에 도전장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7.06.30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뽕비빔밥이 전주비빔밥에 도전장 던졌다.

 부안군은 29일 변산면 해변촌탈아리궁에서 부안뽕비빔밥, 부안뽕정식 보급 희망업체 6개소 대표와 평가단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가회를 가졌다.

 평가회는 6차산업 수익모델 사업의 성과로 개발된 뽕잎을 활용한 부안뽕 즉석비빔밥 레시피를 소비자 판매를 희망하는 외식업체에 적용해 부안특산물을 활용한 매뉴를 중심으로 부안뽕비빔밥과 부안뽕정식을 개발해 선보였다.

 부안뽕비빔밥과 부안뽕정식의 본격적 판매를 희망한 외식업체는 부안읍 아리울한우명품관, 학당마루, 당산마루, 수라청과 내소사 입구 전주식당, 변산의 해변촌탈아리궁으로 전주대학교 민계홍교수의 순회 컨설팅과 참가자의 열정적인 토론을 통해 뽕밥부터 반찬과 후식에 이르기까지 공통 레시피를 정해 참가식당에서 동일한 가격과 고급스런 맛의 부안뽕비빔밥을 먹을 수 있다.

 평가회에 참가한 평가단은 “부안에서 생산되는 건강한 식재료에 한번 감탄하고 맛깔스럽고 고급스런 음식에 다시 한번 감탄하며 가족과 지인들에게도 오늘 느낀 부안의 멋과 맛, 감동을 소개하고 싶다”고 말했다.

 부안뽕비빔밥과 부안뽕정식은 많은 군민들과 외식업체들의 관심속에 개발되어 본격적으로 선 보이게 되었으며 부안을 찾은 관광객에게는 부안을 대표하는 이색 건강먹거리로 양잠농가에게는 오디생산 후 뽕잎을 채취해 음식점에 공급하는 새소득원으로 소득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부안군 관계자는 “평가회에 소개된 부안뽕비빔밥은 전주비빔밥에 뒤지지 않는 인기를 얻을 것으로 확신하며 전주비빔밥을 뛰어 넘는 음식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