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MICE협회, 7월 19~20일 부안서 토론회 개최
(사)한국MICE협회, 7월 19~20일 부안서 토론회 개최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7.06.29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한국MICE협회(회장 김응수)가 주최·주관하고 전북도, 부안군,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2017 Young MICE Community’ 행사가 오는 7월 19~20일 1박 2일간 대명리조트 변산과 부안 일원에서 개최된다.

 MICE는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전시(exhibition)의 네 분야를 통틀어 말하는 서비스 산업으로 이번 행사에는 MICE에 관심있는 대학생과 5년차 미만 MICE 실무자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대학생과 MICE 실무자가 한 자리에 모여 부안군의 MICE 콘텐츠를 함께 발굴하고 체험함으로써 실질적인 교류의 시간을 가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행사는 ‘멘토와 함께 떠나는 전북 MICE Road Trip!’을 주제로 참가자와 멘토가 함께 조를 이뤄 부안내 MICE 관련 유니크베뉴 및 관광지를 탐방하며 영상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다음날 경연대회에서 발표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또 멘토링 세션, 퀴즈쇼, 토크쇼, 장기자랑,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과 MICE 실무자간 네트워크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MICE 산업에 대한 인식 제고와 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