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충효대상 시상식, 박언휘 대구종합내과 원장 대상
대한충효대상 시상식, 박언휘 대구종합내과 원장 대상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7.06.29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9일 전주 라루체 별관 웨딩홀에서 열린 대한충효대상 대상에 박언휘 대구종합내과 원장이 받게 됐다.(제공 대한청소년충효단 전북연맹)
 “우리 것을 세계로! 세계의 것을 우리 것으로!”

 제4회 대한충효대상 시상식에서 박언휘 대구종합내과 원장이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29일 전주 라루체 별관 웨딩홀에서 열린 대한충효대상은 (사)대한청소년충효단 전북연맹(회장 이희두)이 주관하고 전라북도, 전북도교육청, 전북도의회, 전북일보, 국회문화관광체육위원회, 전북도민일보, 성균관유교연합회 전북지부 등이 후원해 이뤄졌다.

 이날 대한충요대상 시상식은 식전 행사로 1부‘세상을 아름답게’란 주제를 가지고 아가페 찬양 율동 선교단, 양지노인복지관 등의 특별 공연이 열렸다.

 2부 자랑스런 한국인 순서에는 올해 대한충효대상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도 이어졌다.

 대한충효대상 대상에 박언휘 대구종합내과 원장을 비롯해 금상은 박혜숙 전주시의회 의원, 은상 권영국 국가보훈처 자유민주연구원 전북지부장, 이희정 대동종약원 전주지원 총무이사, 이미리(전북도청 기업지원과) 씨가 받게 됐다.

 동상에는 한운섭 예비군 중대장, 이병옥 (사)월드유스비전 군산지회 이사장, 김경훈 전북사랑학교 사무국장이, 국회 교육문화관광체육위원장 표창에 주장돈 농업회사법인 붉은진주 대표, 송원영 평화농장 대표, 제영옥 순창군 재향군인회장, 오승호 혜전건설(주) 전무이사, 박재숙 베리팜 영농조합법인 대표가 받았다.

 전라북도 지사 표창은 이종숙 농업회사법인 꼬숨식품 대표, 류영근 남원서예 문화원 원장, 송일재 (주)에이치앤에스코리아 대표가, 전라북도 교육감 상장은 이동건(전라고·1), 김민지(전주상업정보고·3), 오지원(오송중·2), 정상영(덕암고·3), 이아연(전북 동화중·3) 학생이, 전라북도 의회 의장 표창은 오상영 센스안경 대표, 최석우 (유)푸른물류 부장, 송성원 궁전태권도 관장이 받게 됐다.

 전북도민일보 사장 표창은 이하은(전라초·4), 김미린(북일초·5), 양희망(전라초·4), 임양석현(덕진중·3) 학생이 받았다.

 이희두 대한청소년충효단 전북연맹 회장은 “이번 시상식을 통해서 약해지고 있는 충효정신의 본질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고, 아름다운 우리의 문화가 더욱 더 빛을 발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충효대상은 대한민국 국민들과 청소년들에게 충, 효, 예의 올바른 교육과 수련 활동을 통해 기업과 단체, 공무원, 일반, 학생 등을 대상으로 1년에 한 차례 수상자를 선발해 시상해오고 있다.

김영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