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연한 전주시 문화관광해설사, ‘2017년 미소국가대표’ 선정
박연한 전주시 문화관광해설사, ‘2017년 미소국가대표’ 선정
  • 한성천 기자
  • 승인 2017.06.29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방문위원회가 선정한 2017 미소국가대표 관광안내 부문에 전북지역 1명 선정
 전주시 문화관광해설사인 박연한(50) 씨가 (재)한국방문위원회에서 선정한 ‘2017년 미소국가대표’로 선정됐다.

 전주시에 따르면, (재)한국방문위원회가 최근 공개모집한 ‘2017년 미소국가대표’에 전주한옥마을과 경기전에서 영어 문화관광해설사로 활동하고 있는 박연한 씨가 관광안내 분야 미소국가대표로 위촉됐다.

 박 씨는 지난 2009년부터 전주시에서 영어담당 문화관광해설사로 활동하면서 TPO(아시아태평양도시관광진흥기구) 한국총회와 전주포럼 등에서 말레이시아 이포시와 페낭시 시장, 그리고 전주를 방문한 미국 싼타페 시장과 호주 시드니 시장 등 각국 시장단의 해설을 맡아 전주한옥마을과 경기전을 안내하는 등 외국인들에게 전주관광을 알리고 활성화하는데 노력한 점이 인정돼 미소국가대표에 선정됐다.

 특히, 그는 근무처인 전주한옥마을과 경기전에서 매일 운영되는 영어권 관광객들을 위해 정기투어와 수시투어 등 영어해설을 담당하고, 국내외 외국인 해외여행사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관광설명회와 팸투어 등을 진행하는 등 외국인관광객들을 위한 관광환대서비스가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위촉식은 오는 7월 4일 서울 티마크 그랜드호텔 명동에서 개최되며, 위촉자에게는 미소국가대표 위촉패와 메달, 활동에 관한 특전 등이 제공된다.

한성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