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힐링컴퍼니 기업연수 프로그램 운영
순창군, 힐링컴퍼니 기업연수 프로그램 운영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7.06.29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기업들의 워크숍 등을 유치해 경제 활성화 등을 도모하는 힐링컴퍼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기업들의 워크숍 또는 세미나, 연수 유치를 통한 지역 홍보는 물론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힐링컴퍼니(Healing Company)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군이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은 기업 연수 때 기업 자체적인 프로그램과 함께 지역의 대표 관광지 방문, 다양한 힐링 체험 프로그램을 접목해 기업조직의 생산성 향상은 물론 직원들의 몸과 마음의 힐링까지 제공하게 된다. 기업 자체 행사와 레저 및 관광, 즉, 직원들의 휴식과 건강이 함께하는 융합적 프로그램이다.

 더욱이 이번 힐링컴퍼니 프로그램은 순창건강장수연구소를 중심으로 임실 치즈테마파크, 남원 허브벨리 체험관광을 연계해 기업들의 선택 다양성이 크게 높아졌다. 세 지역의 대표 관광지를 융합해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순창은 농촌특화자원을 활용한 MICE 산업 육성사업 프로그램의 하나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특히 순창에서는 강천산 트레킹과 건강장수 체험과학관, 건강식단 요리체험 및 디저트, 애피타이저 실습, 건강 명상, 요가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임실군은 치즈테마파크 관광과 치즈 만들기 체험, 모짜렐라 치즈 늘리기 체험이 가능하다. 남원에서는 허브벨리 관광과 아로마 허브관 견학 및 체험을 진행하게 된다. 따라서 기업들은 기업 연수 일정에 맞춰 연수 프로그램과 함께 세 곳의 체험 프로그램을 선택해 연수를 진행할 수 있다.

 군에서는 최근 기업의 연수가 회사를 벗어나 1박2일 또는 3박4일 간 진행되는 추세여서 이번 힐링컴퍼니 프로그램이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으로 성공할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하고 있다. 대기업은 물론 자체 연수원이 없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타깃 마케팅도 진행할 계획이다.

 순창건강장수연구소는 기업 연수와 워크숍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과 주변에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시설을 갖췄다. 또 주변 풍광이 아름다워 기업 행사와 워크숍 장소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실제 풀무원과 아모레퍼시픽 외에도 많은 기업에서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기업행사를 진행해왔다.

 순창건강장수연구소 문광현 계장은 “이번 힐링컴퍼니 프로그램은 순창과 임실, 남원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체험 프로그램을 기업 연수와 접목했다”라며 “다양한 연수 유치를 통해 지역 홍보는 물론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힐링컴퍼니 기업연수에 대한 신청이나 문의는 건강장수연구소 전화 (063-653-8708)를 이용하면 된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