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팜 투어 남원누비GO’ 농촌관광시스템 구축사업 대상자 선정
남원시 ‘팜 투어 남원누비GO’ 농촌관광시스템 구축사업 대상자 선정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7.06.27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가 농식품부로부터 최종 선정된 팜 투어 남원누비GO사업
남원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실시한 ‘지역단위 농촌관광시스템 구축사업’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지역 농촌자원과 관광자원을 선정, 이들 단위자원을 연계한 체험, 관광, 식사, 숙박이 어우러진 여행 프로그램(1박2일, 2박3일)을 제공하고 출발부터 해산까지 일체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농촌자원은 지리산 둘레길 주변 약 300여개의 농가민박, 인근 농촌체험마을 등이 해당되고 관광자원은 광한루, 만인의 총 등이 해당된다.

‘팜 투어 남원누비GO’라는 주제로 사업이 추진되며 도시권 주민 및 학생들에게 자연속에서 농촌문화를 접하도록 해 지친 마음을 달래고 좀 더 확장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의 농촌관광 발전에 새로운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남원누비GO’는 남원시 농촌체험관광 브렌드로써 ‘남원 농촌을 이리저리 다니며 사계의 아름다운 전원의 풍경을 마음껏 감상하고 누리자’는 의미가 포함된 가운데 지난 4월 개발돼 현재 상표출원을 한 상태이다.

이번 농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남원시는 플랫폼 구성을 비롯 네트워크 조직화 및 교육,여행비용 일부 인센티브 지원 등 사업비 1억(국비 5천만원)을 확보했다.

시 관계자는 “남원만의 차별화된 새로운 농촌관광 시스템을 구축해 남원시가 농촌체험관광의 중심지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