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사립여고 성추행 감사 범위 확대
부안 사립여고 성추행 감사 범위 확대
  • 김혜지 기자
  • 승인 2017.06.26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승환 교육감이 부안 사립여고 체육교사 성추행 사건과 관련해 경찰 조사와는 별도로 강도 높은 감사와 대상 범위 확대를 다시 한번 지시했다.

성추행 문제에 대해 그동안 수차례 엄중한 처벌 방침을 강조해 온 김 교육감이 해당 학교를 대상으로 교사 채용 투명성 여부와 이번 성추행 사건에 대한 교직원들의 대응 태도, 학교 법인이사회 전반을 감사 범위에 포함시키도록 함에 따라 결과가 주목되고 있다

김 교육감이 이처럼 강력한 감사 방침을 재차 강조하고 나선것은 수년간 제자들을 성추행하고 성적 등을 빌미로 협박하는 등 체육교사의 파렴치한 행위가 지속돼 온 점에 대해 학교 측이 수수방관의 자세로 문제를 묵인했는지 여부를 확실하게 밝혀내겠다는 의지로 풀이되고 있다.

김승환 교육감은 26일 확대간부회의에서 “이 같은 악행을 저지른 사람이 어떻게 교사가 됐는지 의심스럽다”며 “감사 대상에 법인이사회도 포함해 채용 문제는 없었는지 철저히 감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재학생 뿐만 아니라 졸업생들에게서도 해당 교사와 관련된 제보가 속속 이어지자 법인이사회의 학교 운영과정을 비롯 교직원, 동료 교사들까지도 이번 사건에 대한 책임에서 자유롭지 못할 수 있다는 것이 김 교육감의 판단으로 보인다.

또한 김 교육감은 부안 지역에 남, 여 고교가 1곳씩 있어 중3 여학생들의 고교 선택에 대한 선택권이 한정돼 있는 것도 문제점으로 지적하면서 대책 마련도 주문했다.

김 교육감은 "이 지역 중3 여학생들이 학교 선택의 여지가 없다 보니 해당 학교가 마치 치외법권 처럼 돼 있어 문제가 고착화된 측면이 있다"며 "현재의 구조라면 또 다른 악행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고교를 통합하는 등의 방식을 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