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14대 총장에 이호인 현 총장 연임
전주대 14대 총장에 이호인 현 총장 연임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7.06.23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학교 제14대 총장에 이호인 현 총장이 연임됐다. 

25일 전주대학교는 “(학)신동아학원(이사장 홍정길 목사)은 23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전주대학교 제14대 총장으로 이호인 현 총장 연임을 만장일치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개교 53주년을 맞이한 전주대학교는 “이호인 총장 재임시 탁월한 리더십으로 개교 이래 대학의 위상을 가장 많이 드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제14대 총장으로 연임된 이호인 총장은 지난 2013년 8월 21일부터 전주대학교 제13대 총장으로 부임하면서 교육부 대학구조개혁평가 ‘최우수(A등급)대학’ 선정을 비롯해 LINC사업, LINC+사업, 창업선도대학사업, 특성화사업 선정 등 지난 4년 동안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뤄냈다.

그 결과 지난 2015년과 2016년 2년 연속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 ‘호남 사립대학 1위, 지역 사립대학 9위’로 선정된 바 있다.

이호인 총장은“학령인구의 감소와 대학 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열악한 여건이지만, 대학 구성원의 역량을 총 결집시켜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융복합 교육과정으로의 전환을 시도해 나갈 것이다”며 “이를 통해 2주기 대학구조개혁평가에도 만전을 기해 ‘교육만족도 1위 대학, 지역사립대 1위 대학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호인 총장은 서울대학교 학사와 석사를 거쳐 미국 텍사스대학교 오스틴캠퍼스에서 표면화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교수, 서울대학교 부총장, 한국공업화학회 회장, 한국화학관련학회연합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정부로부터 과학기술훈장 창조장과 녹조근정훈장을 수상한 바 있는 이호인 총장은 현재 서울대학교 명예교수, 대한민국학술원 회원, 한국공학한림원 원로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