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설공단 공영주차장 원-스톱 할인서비스 시행
전주시설공단 공영주차장 원-스톱 할인서비스 시행
  • 한성천 기자
  • 승인 2017.06.22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설공단(이사장 전성환)은 전주시 공영주차장 이용요금 할인(감면) 대상 차량에 대하여 원-스톱 서비스를 시행 한다. 원-스톱 할인 서비스는 감면 서류의 사전 등록을 통한 할인 혜택 제공으로 출차지연 등 현장 민원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 시행된다.

 전주시설공단은 '전주시 주차장 조례'에 의거하여 주차요금 감면시 복지카드, 다자녀카드 등 감면근거 서류를 현장확인 또는 무인주차시스템의 CCTV 화면 확인을 거쳐 요금할인을 적용시켜 왔다. 이전 방식은 주차장 이용시 매번 관련 서류 또는 증명서를 제시해야함에 따라 이는 출차지연 등 불편을 야기해왔다.

 정책할인 원-스톱 서비스는 이용자가 감면 관련서류(관계증표, 차량등록증 사본 및 개인정보보호동의서)를 전주시설공단 주차운영부(전주종합경기장 내)에 제출하면 접수이후 전주시내 모든 공영주차장 이용시 추가 서류 확인없이 감면된 요금으로 출차가 가능하다.

 본격적인 서비스 제공에 앞서 공단은 4월부터 6월까지 약 3개월 동안 한옥마을1?2, 오거리, 건산천1?2, 서신동, 삼천동, 중화산동, 실내체육관 및 서부신시가지 6개소 총 15개소의 무인주차장에 대한 시스템 개선작업을 완료했으며, 덕진광장 및 노송천주차장은 연말까지 시스템을 개선 할 예정이다. 다만, 주차 시스템 특성상 동물원주차장 및 한옥마을 노상주차장은 제외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주시설공단 주차운영부(063-239-2643)로 문의하면 된다.

한성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